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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자동차 보험은 고객이 직접 보험을 채크해야한다?? 고객관리도 문자한통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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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너무 억울해서 글 하나 올려봅니다.
제가 작년 말경 LIG손해보험에 자동차 보험을 넣었습니다.
제 명의로 처음 올리는 보험이라 140만원 거금(제기준으로)을 부어서 가입을 했습니다.
몇일전 회사 분들이랑 이야기를 하다가 자동차 보험에 관한 이야기가 나와서 생각해보니
제 자동차 보험이 만기가 다되가는거 같아서(그전까지 연락이 없어서 혹시나 싶어) LIG에 연락을
취해서 자동차 보험 만기가 다 되어 가지 않냐고 물어봤더니 ... 7월달에 만기가 되어서 벌금 59만원을 지불하고 보험 가입을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전화를 끊고 보험 설계사 분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보험설계사 분이 하시는 말씀이 "집으로 통지서2통이나 갔고 문자도 한통 넣었는데 답문자가 없길래 알아서 다른보험회사 가입한줄 알았다고 하더군요. 어이가 없어서 저는 통지서도 못받아봤고 문자도 본적이 없다고 .. 제가 둘중에 하나라도 확인 했다면 이제껏 보험 가입 안했겠냐고 최소한 통지서 받아봤는지.. 문자 받았는지 확인전화 한통정도 해줘야 하는거 아니냐고.. 보험 만기일자 같은거 일일이 챙길수 있는 여건이 안되서 보험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한거 아니냐고 했더니 원래 본인이 만기 다 챙겨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자기 잘못도 있으니 벌금 나온거 자기네회사(하나손해보험대리점) 에서 반 내고 저보고 반 부담하라고 하더군요. 어이가 없어서 전화 끊고 LIG 고객 센터에 연락을 했습니다. 접수를 해놓으니 그날 오후쯤에 대리점 소장이라는 분이 전화가 오더군요. 전화와서 하는말이 원래부터 만기일자 같은건 고객이 직점 채크해서 챙겨야 한다고 저보고 잘못이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물어봤습니다. 제가 일일이 체크해서 가입할거같으면 왜 비싼 돈주고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을 하겠냐고 .. 그럴꺼 같으면 인터넷에 싸게 나오는 상품 가입하는게 낳지 않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30초 정도 아무말 안하다가 대뜸 그런거 고객이 직접 챙기는게 원칙이라고만 하더군요. 그래서 그럼 그런거 안챙겨 주면 설계사가 하는 일이 뭐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하는말이 설계사가 고객 관리도 하지만 만기일자는 고객이 직접챙기셔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다시 물어봤습니다. 고객관리가 어떤거를 말하는거냐고? 고객 만기전에 연락해주고 재가입 할수 있게 도아주고 하는게 고객관리 아니냐고? 저는 고객인데 왜 그런 기본적인 관리도 안해주냐고? 그랬더니 또 30초 정도 아무말 안하고 생각하더니 관리도 하지만 고객이스스로 그런거는 챙겨야 한다고 하더군요. 어이가 너무 없어서 그럼 자동차 보험 가입할때 일일이 달력에 채크해야 하냐고? 그래서 만기 다되가면 알아서 가입해야 하냐고? 전화 한통 넣는 기본적인 고객관리도 못해줄꺼면 설계사가 하는일이 머냐고 물어봤습니다. 또 30초 정도 아무말 안하더니 설계사가 관리도 하지만 본인이 직접챙겨야 한다는 말을 또 하더군요. 그러면서 덧 붙여 말하는것이 LIG에서 통지서 2통 보냈을껀데 왜 확인 안했냐고 말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저는 받지를 못했다고 중간에 분실이 된건지 어떻게 된건지 모르겠다고 받아봤다면 59만원 벌금나올때까지 가입 안했겠냐고? 그러고 받아 봤는지 못받아 봤는지 한번쯤 연락한통 줄수 있는거 아니냐고 물어봤더니 또 30초정도 아무말 안하더니 대뜸 우리는 2통 보냈다면서 날짜도 확인 된다고 하더군요. 어이가 없어서 그럼 LIG는 통지서 2통 보내는게 LIG에서 말하는 고객관리냐고 하니 통상적으로 통지서만 2통 보낸다고 하더군요. 그러고는 덧붙여서 말하길 그러고 일반적으로 중고차 사면 가입하고 1년 지나면 고객이 알아서 다른회사 가입하기 때문에 연락같은거 안해도 알아서 다른회사 찾아가서 가입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다시 물어봤습니다. 그럼 중고차 사면 대부분 이런식으로 관리를 합니까? 새차사면 연락하고 해주고 중고차 사면 연락한통안하고 고객이 알아서 보험회사 찾아 가야 하는건가요? 라고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아무말 안하다가 고객이 그런거 알아서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도저희 그 소장이란 분과 이야기가 안통할꺼 같아서 그냥 전화 끊고 다시 LIG에 민원접수 해둔 상태입니다. 저는 조선소 협력사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조선소 일이 아침에 일찍시작해서 저녁 7시가 넘어야 끝이납니다. 주말도 역시 거의 출근하구요. 그래서 제가 일일이 못챙기기때문에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을 한겁니다. 저는 LIG라는 보험회사가 그래도 우리나라에서는 보험쪽에서는 손가락 안에 들기때문에 서비스를 믿고 가입을 한겁니다.
그런데 이번경우는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너무억울해서 소송도 생각했지만 제 월급으로는 변호사를 사기도 빡빡하더군요(어차피 못이기는 싸움이겠죠.) 결국 포기 하고 제가 할수 있는일을 찾아 보니 인터넷상에 억움암을 호소하는게 전부 인거 같아서 글씁니다.
과연 보험 설계사가 통지서2통과 문자 한통으로 고객관리를 다한거라고 말하는게 맞는말인가요?
문자 한통 보내고 고객이 답 문자 안보내면 고객관리는 거기서 끝인것이 맞는지...??
그분들 말로는 대부분에 보험회사가 거의 연락안하고 고객이 직접 챙기셔야 한다고 하던데... 제가 주변에 50명정도를 잡고 물어보니 그런 회사 한군데도 없던데... 한명도 연락 안온다고 말하는사람 없던데.....
보험은 서비스 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게 보험사에서 말하는 서비스 인가요??
보험 가입 안된 3달동안 모른체로 차를 몰고 다녔는데... 사고안난게 천만 다행이네요..
이런경우 제가 따로 취할수 있는 방법 없나요?
::: 답 변 (1) ::::::::::::::::::
안녕하세요
님의 말씀 읽어 보니 참 대답하기가 머하네요
님의 말씀대로
고객관리란 것은 자동차 보험의 만기가 되기 전에 보험회사 설계사가 챙겨서 연락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것이 고객관리 중에 제일 첫번째 해야 할 일이지요
님의 글을 읽고 보니 님의 경우 LIG의 보험 설계사가 아니고
법인 대리점과 계약을 맺은 것으로 보입니다
즉 전속대리점으로 일하고 있는 보험영업사원이 아니라 법인대리점에서 일하고 있는 분들과 거래가 이루어진 것 같읍니다
그분들은 LIG 상품만 파는 것이 아니라 여러회사 상품을 판매할 가능성도 많으며
고객관리를 잘 안할 가능성도 있는 곳이랍니다
즉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그 고객을 잘 관리해서 지속적으로 계약관리를 하는 곳이 아니라
중고차 매매상 등을 통해서 계약을 신규로 지속적으로 받는 곳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암튼 억울한 상황이 되어서 많이 속상하시겠네요
님이 그곳과 처리할 수 있는 문제는 사실 별로 없어서 도움은 드릴 수가 없고요
연락처 주시면 제가 님의 고객관리를 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8년째 손해보험 영업을 하고 있는 사람으로 이런 사소한 고객관리는 놓치지 않고 있거든요
::: 답 변 (2) ::::::::::::::::::
클날뻔 하셨군요...-,.-
보통은 설계사분들이 자기 수입땜에 부지런히 챙기시는데...
아마도,
잊어버리셨나보네요..-.-;;
어쨋든 만기때 가입이 안돼면...본인만 손해를 보게 됩니다.
그들은...도의적인 책임만 물을 수 있을뿐 !!
이제라도 만기날짜를 꼭 챙기세요.
설계사도 믿을만한 설계사를 선택하시구요...^^*
LIG자동차 보험은 고객이 직접 보험을 채크해야한다?? 고객관리도 문자한통이면 된다??